> TechAde: OS X 10.9 매버릭스: 구입 페이지를 사용하여 다시 시도하십시오. - 업그레이드 오류

2013년 10월 24일 목요일

OS X 10.9 매버릭스: 구입 페이지를 사용하여 다시 시도하십시오. - 업그레이드 오류


MAC OS X 10.9 매버릭스(Mavericks)가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지만, 앱스토어를 통해서 5기가가 넘는 용량을 전송받는다는게 쉽지 않는것 같습니다. 무료 업그레이드가 제공이 된지 몇 일이 지났는데도 오류가 지속적으로 떠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쉽지가 않네요. 위의 사진처럼
OS X Mavericks이(가) 다운로드하는데 실패함. 구입 페이지를 사용하여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뜨며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색해보니 다운로드를 계속 시도해보는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ISP의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하니 Hotspot Shield 같은 VPN을 써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계속적으로 다운로드를 실행하려고 할때, 이미 다운로드가 되었다고 진행이 되질 않는데,


애플리케이션 폴더에서 위와 같이 멈춰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애플리케이션 리셋을 시켜주면 되는데,
터미널을 열어

defaults write com.apple.appstore ShowDebugMenu -bool true

위의 커맨드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난 후 앱스토어를 실행하면 아래 사진처럼 Debug라는 메뉴가 생겼을 텐데,
Reset Application을 해주면 *.appdownload 로 다운로드 상태에 있던 애플리케이션이 사라집니다. 이후 앱스토어를 껐다가 다시 켜면 새로 다운로드를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시스템을 굳이 재부팅하지 말고 여러번시도하여 매버릭스 업그레이드에 성공하세요!

댓글 1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