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chAde: 맥용(Mac OS X) 64비트 웹브라우저, 그리고 자바7

2013년 1월 15일 화요일

맥용(Mac OS X) 64비트 웹브라우저, 그리고 자바7

  오라클에서 최근 문제가 되었던 취약점을 개선한 Java 7 u11을 내놨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맥북 프로에서 그전엔 자바 6 버전을 사용했었는데, 오늘 7버전(업데이트11)으로 올렸습니다. (JDK는 설치 안했고 JRE만 설치했습니다)
  웹페이지 상에서 자바를 실행하는 '자바 애플릿 플러그인'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제가 접속하는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왔네요.

  자바 6버전만 써와서 모르고 있었는데, JAVA 7은 64비트 브라우저만 지원하는 것. 그리고 우리가 많이 쓰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64비트 브라우저가 아닌 32비트 브라우저였습니다....
  검색해본 결과 사파리와 파이어폭스의 경우 64비트 웹브라우저이므로 이 쪽을 사용하시면 되겠고(사실 자바 애플릿이 필요한 페이지는 많지 않습니다), 크롬은 Mac OS X나 윈도용으로는 32비트 버전만 지원하고 리눅스에서만 64비트까지 지원해줍니다.
  자바 7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원한다면,
  에서...
  기타 사항은 공식 FAQ(한글)를 참조하세요.

댓글 없음 :

댓글 쓰기